본문 바로가기

안내

대항해시대 4 hd

반응형

대항해시대 4 hd

"대항해시대" 시리즈의 인기 타이틀 "대항해시대IV"가 HD로 등장!
16세기 유럽의 "대항해시대"를 무대로 직접 모험가, 상인, 군인 등이 되어 동시대를 살아가던 많은 사람과 인간 드라마를 만들어나가는 해양 모험 시뮬레이션 RPG입니다.
플레이어의 목표는 세계 7대양을 제패하는 것. 해역의 패권을 다투는 동시에 바닷속에 잠들어 있는 보물 "패자의 증표"를 찾아야 합니다.
세계 전역에 퍼져있는 유적의 탐색, 보물 지도의 해독, 숨겨진 재화를 발견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당신의 항해를 더욱 드라마틱하게 만듭니다.
항해를 시작하죠!

대항해시대 4 hd

 

2020년 9월 26일 유튜브에서 진행된 TGS 2020 라이브에서 대항해시대 4 PK의 HD 버전 개발에 착수할 것임을 알렸다. 휴대용판인 ROTO NOVA의 개선된 시스템도 도입된다고 한다.

2021년 5월 20일 발매 예정으로, 발매 기종은 닌텐도 스위치와 PC(Steam). 역대 시리즈의 음악을 모아놓은 음반 10장이 포함된 한정판도 발매된다. 이는 CD 1장당 1천엔이며 워낙 한정판 구성이 세다 보니 일반판은 4천 엔 정도인데 한정판은 무려 1.4만 엔을 넘어간다. 한국은 49800원, 149800원으로 가장 비싸다.

정식으로 양 기종 모두 한글화가 결정되었다. 초기 예약 특전으로 게임 로고만 박은 싸구려 보틀병(...)을 대신 준다.

 

 

 

대항해시대 4 hd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424800/4_with__HD_Version/?l=koreana

 

 

기존 버전과의 차이점
UI 인터페이스 개선및 재디자인. 원작의 경우 도시/항해시 상태 화면이 화면 오른쪽을 다 잡아먹었으나, 리마스터판은 도시/ 상태화면이 윈도우 상태로 표시되고 도시나 항해시 상태화면 외의 남는부분은 다 보이도록 변경되었다. 그래서 도시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으로 놔두면 스크롤(?)되면서 수채화풍 도시화면 짤린 부분이 보이는 기능도 짤렷다. 단 기존판과 메뉴 배치는 달라진게 전혀 없다.
항해시의 월드맵/해상 그래픽이 도트 모음집(...)에서 좀더 고해상도 그래픽으로 개선.
기존 일러스트와 BGM에 리마스터링이 적용되었다. 인물 초상화의 경우 음영 처리가 조금 더 매끄러워졌다.
기존 PC 버전이 4:3 전체화면 모드로만 플레이 가능했던것과 달리 창모드가 공식적으로 지원되며, 16:9 FHD 역시 지원된다.
포터블 버전인 ROTA NOVA의 황금 항로와 고대의 지도같은 일부 시스템이 이식되었다. 인터페이스와 해상 이미지 역시 ROTA NOVA의 것에서 차용해 왔다.
고대의 지도의 경우 아이템 획득 시 강조선과 함께 패자의 증표 획득 BGM이 나왔으나, 단순히 아이템창만 나와 연출이 크게 줄었다.
ROTA NOVA의 근거리 통신을 이용한 해양 레이스 멀티플레이, 대항해시대 온라인과 연동되어 보급항을 개척할 수 있는 '약속의 말씀' 시스템은 적용되지 않았다.
모바일판의 항구 입항 시 자동 세이브 기능이나 DS판의 자동 돛 조정 요소 역시 해당 기종들의 편의성을 위한 기능이므로 적용되지 않으며, 기존 PC판의 페어 데이터 기능도 삭제되었다.
전반적으로 항해 속도가 늘어났다. 돛에 항해사를 배치하지 않아도 빠른 편이다.
책략을 통한 나쁜 소문을 퍼트릴 경우 실패 시에도 주민들의 반응을 보여준다.
한글판의 경우 제목까지 완전히 번역되었으며 게임 가동시 나오는 HOIST THE SAILS!가 닻을 올려라! 로 수정되었다.

반응형